본문 바로가기
건강/일상건강

[다이어트] 뱃살을 빼는 확실한 방법!

by 한량, 한냥 2024. 6. 15.
반응형

 

애니메이션이라 그나마 귀엽지...!

 

 

 

저는 나이가 조금씩 들면서 신경쓰이는 게 하나둘 늘고 있는데요.

그중 요즘 특히 더 신경쓰이는 것이 있어요.

바로 뱃살입니다....

 

저는 많이 먹어도 살이 잘 찌지 않는 타입이거든요.

아니, 적어도 예전엔 그랬어요.

그런데 직장 생활을 꽤 오래 하면서, 운동이 부족해진 걸까요?

이제 점점 군살이 붙기 시작하고.... 특히 뱃살이 찌기 시작하는 거에요.

뱃살이 있으면 몸매와 옷태가 한순간에 망가져 버리잖아요.

 

그래서 일상 생활에서 뱃살이 찌지 않게 하기 위해

나름대로 연구를 해봤어요.

그리고 효과적인 방법을 알아냈답니다.

여러분과 그 내용을 공유하려고 해요.

 

  1. 액상과당 및 탄수화물 먹지 않기 : 가장 중요합니다. 다른 걸 다 지켜도 이걸 지키지 않으면 뱃살은 절대 줄어들지 않아요. 이 둘의 공통점은 바로 포도당으로 분해된다는 것인데, 포도당은 간과 근육으로  이동하면서 다음 에너지원으로 사용되기 위해 저장됩니다. 하지만 간과 근육은 저장공간이 한정되어 있어요. 저장공간을 넘어서게 된 포도당은 우리 몸에서 지방으로 변하여 뱃살로 변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2. 채소류 많이 먹기 : 식이섬유가 풍부한 야채와 채소류는 같은 양을 비교했을 때 빠르게 포만감이 들게 해 줍니다. 식사 전 샐러드를 먼저 먹고, 단백질류 다음 탄수화물 순서로 식사해 보세요.
  3. 조금씩 자주 먹기 : 한 번에 과식을 하면 혈당 스파이크가 올 위험이 커집니다. 조금씩 자주 먹는 것은 위에 부담을 주지 않고 소화를 잘 시키는 데 도움이 되므로 습관을 들여보세요.
  4. 레몬수 마시기 : 이미 몸 내부에 쌓인 지방들을 최대한 빨리 녹여야겠죠? 운동을 병행하면서 레몬수를 마셔보세요. 카테킨 성분이 들어있는 녹차도 좋아요.
  5. 식사 전에 물 마시기 : 물은 신체 수분 밸런스를 맞추는 데 필수적이고, 식사 전에 마시면 식이섬유와 함께 포만감을 주는 효과가 있어요. 식사 하기 전 물을 한 컵 마시는 습관을 들여보세요.
  6. 유산소 운동 하기 : 지방을 태우는 데 유산소 운동만한 것은 없어요! 심장이 뛰고 숨이 찰 정도로 격한 운동을 해야 해요. 가벼운 산책 정도로는 어림없답니다. 하루에 1시간 이상 매일 해 보도록 해요!!!
  7. 뱃살 운동 하기 : 유산소 운동을 1시간 했는데 왜 또 운동이냐구요? 죄송하지만 어쩔 수 없어요. 15분 동안만 뱃살을 괴롭혀 주도록 해요. 최대한 천천히 크런치, 레그레이즈, 사이드크런치 등을 하면서 자극을 주는 거예요. 이래야 뱃살 빼는데 직격이랍니다.
  8. 영양제 챙겨 먹기 : 식단을 병행하면서 영양소가 부족하지 않도록 필수영양소가 포함된 영양제를 찾아 챙겨 먹기로 해요.

 

저는 이제는 뭘 먹어도 예전같지 않은 몸에 놀라서 

운동도 해보고, 식단도 해보고 있어요.

그러면서 느낀 점이 있어요.

바로 기초대사량이 높았던 옛날을 생각하면서 안주해서는 안 되겠다는 것이었어요.

 

일주일 그리고 365일 내내 위의 8개 원칙을 지키며 살아갈 수는 없겠죠?

물론 치팅데이도 반드시 필요해요.(안 그러면 정신이 죽어요)

먹고 싶은 것 못 먹으면서 사는 삶이 뭐가 행복하냐고 하시는 분들도 계실 거에요.

 

그 말씀도 저는 공감합니다.

저도 먹고 싶은 거 중간중간 먹을 거거든요 히히

 

하지만 저는 멋진 몸을 가지고 사는 행복도 누리고 싶은 욕심쟁이 타입인거죠.

만약 여러분도 저와 같은 타입이시라면, 함께 관리해봐요!!!